라이언 소개

|  라이언 소개 및 연혁

조회 수 560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요즘 요리분야로 뉴질랜드이민을 많이 가고 있습니다.

어떤식으로 진행이 되고 언제 어떤비자에서 영주권 신청을 들어갈까 하는 부분에 대한 제 개인적인 소견입니다.


먼저 한국에서 상담을 받아서 학교 자체시험을 본후 2년짜리 학생비자를 받습니다.

뉴질랜드로 가서 학업과 함께 생활비를 벌기위해서 파트타임으로 카페나 레스토랑 같은곳에서 일을하죠.

2년짜리 비자를 받아서 졸업을하기 두세달전에 현재 일하고 있는곳 아니면 새로운 직장에 잡오퍼를 받습니다.

졸업후 1년짜리 잡서치비자(Job Search Visa)를 받아서 풀타임으로 일을 합니다.


여기서..IELTS6.5를 준비해서 잡오퍼와 함께 뉴질랜드 이민을 바로 신청 합니다.

당연히 잡타이틀은 Chef가 되어야 겠지요.

이때 뉴질랜드이민신청 점수는 100점이 당연히 넘습니다.

기본적으로 학력 40점, 잡오퍼 1년미만 50점, 나이 30~40대로 보고 20점 ~25점.

여기서 주의해야 할점은..뉴질랜드이민성에서 이민심사관마다 차이는 있지만 그래도 가장 우선적으로 보는게..

고용계약서에서의 잡타이틀과 어떤일을 하는지 명시가된 Job Decripstion, 그리고 급여상태를 봅니다.

ANZSCO라는..호주와 뉴질랜드에서 공통으로 쓰고있는 직업리스트가 있습니다.


 

모든직종에 카테고리를 나누어서 세부카테고리로 다시 나누고 Job code를 부여합니다.

그리고 직종내에 어떤일을 해야한다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합니다.

짬빱있는 뉴질랜드이민성 심사관의경우 고용계약서 내용을 한번 훌터보기만 해도 영주권을 부여할지말지 어느정도 감이 올겁니다.

그리고 보는게 회사상태..즉 고용주의 재무안정성이나 꼭 Chef가 필요한지에 대한 부분, 얼마나 오랫동안 회사를 운영해 왔는지, 현재 직원은 몇명인지등등..여러부분에 있어서 점검을 하죠.

IELTS6.5를 냈다고 하지만 뉴질랜드이민성 심사관이 본인과 고용주에게 전화를 해서 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이민성으로 불러서 직접 질문하는 방법..

가장 좋은건..별 이야기 없이 영주권이 바로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만약 뉴질랜드이민성 심사관이 전화가 왔을때 혹은 직접 대면할때 물어보는 것들이 있죠.

실제로 일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고용계약서 내용데로 직무수행을 하고있는지에 대해서 집요하게 물오보는 심사관도 있고, 대충 물어보는 심사관도 있습니다.

잡디스크립션을 보고..뉴질랜드이민성 심사관이 어떤질문을 할지에 대해서 공부를 해놓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연락없이 사업장을 방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뉴질랜드이민 신청을 하고부터는 FM대로..고용계약데로 근무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고용주에게 만약 연락이 갔을때..고용주의 설명도 중요합니다.

한 예로..제가아는분중 모든조건을 갖추고 영주권 신청을 들어갔습니다.

고용주가 한국분이라 최소2년이상 일을해야 영주권 신청을 허락하겠다고 했고 그래서 2년후에 영주권 신청이 들어갔죠.

학력, 경력, 서류, 영어점수 완벽했고, 고용주의 회사운영상태도 완벽했습니다.

그런데 뉴질랜드이민성 심사관이 고용주에게 전화를 했을때..고용주가 .. 이친구 일을 잘 안하는것 같다.. 라고 이야기 해버렸죠.

 

이분은 뉴질랜드이민을 위해서 죽도록 일해줬는데 너무하다며 저한테 하소연을 하더군요.

그래서 고용주가 이민성에 좋지않게 이야기 한 이유를 물어보니..

뉴질랜드이민 의향서 내고나서 약간의 다툼이 있었다고 하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에..그 고용주 너무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그 직원은 뉴질랜드이민이 간절했거든요.

그걸 말한마디로 끝내버린겁니다.

그것도 직원이 먼저 전화로 인터뷰해서..이민심사관이 아주 좋게 평가를 받은상태에서 말이죠..

 

그친구 그 업체에서 일하면서 영주권 못받았습니다.

결론은..고용주의 성향.. 중요합니다.

 

-------------------------------------------------------------------------------------------------------

두번째..

1년이상 영어가 지배적인 사업장에서 일을할경우 영어점수를 제출할 의무가 없다..라는 뉴질랜드이민성 규정이 있습니다.

그래서..IELTS점수를 받는게 두려운 사람들의 경우 최소 1년이상 일을 한후 의향서가 들어가죠.

이민점수..

고용계약60점, 학력40점, 나이 20~25점, 경력점수 5점...

여기서 만약 EOI를 자동채택 하고 싶은..기혼자의 경우..

배우자의 고용계약서를 함께 넣습니다. 20점..

이럴경우 뉴질랜드이민 점수는 140점 넘어갑니다. 의향서가 자동채택이 되겠지요!


1년후에 영주권 신청을 하기 때문에 자기 전공과 하는일에 대해 인터뷰 할 정도의 영어는 어렵지 않을겁니다.

이경우 인터뷰로 끝날수도 있고, 아니면 까다로운 심사관을 만나면 IELTS점수 제출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제출못하면 영주권은 다시 준비해서 넣어야 겠지요..

기간계산을 해보자면..

학교를 2년동안 다닙니다.

그리고 1년을 더 일을 합니다. 총 3년이네요.

처음 1년은 학과공부에 치중하면서 파트타임 일하면서 뉴질랜드생활에 적응한다 샘치고..

나머지 1년 또는 2년동안은 Self-study로 아이엘츠 공부를 조금씩 해 놓는게 좋습니다.

차후 뉴질랜드이민법이 바뀐다면..제 예상으로.. 1년짜리 디플로마 없애고, 아이엘츠점수 무조건 내야한다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2년짜리 학력에 대해서는 건드리는게 어려울겁니다.

뉴질랜드이민법이 바뀌더라도 흔들리지 않으려면..그리고 영주권을 단박에 딸 확율을 높이려면 .. 계획적으로 아이엘츠점수 준비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현시점에서 ..

뉴질랜드이민을 위해서 디플로마를 마치고 잡오퍼가 있는사람들중..영주권을 언제 신청해야 하는가? 에대한 저의답은..아이엘츠점수가 없는사람은 인터뷰 할만한 영어실력이 될때 신청하라는 겁니다.

아이엘츠가 있는사람은 고용주와 잘 이야기를 해서 바로 신청하시는게 유리합니다.

오래일했다고 해서 뉴질랜드이민성에서 영주권을 게런티 하는게 아닙니다.

영주권이 기각되면.. 다시 준비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비자와 영주권의 차이를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비자는 Decline나면 재신청해서 받는데 어려움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영주권은 비자가 아니라 권리 입니다. "뉴질랜드에서 영주할수 있는 권리"

 

영주권을 신청하더라도..영주권 나오기전까지 비자는 꼭 있어야 합니다.

그게 관광비자이든, 워크비자이든, 가디언비자이든..뭐든요..

지금은 퍼밋과 비자가 통합이 되어서 함께 나오지만.. 예전용어로 정확히 퍼밋 입니다.permit..허가증을 이야기 하는거죠.

예를들어서 워크비자가 올해 12월1일날 만료가 되고, 영주권은 12월 2일에 나올것 같다라고 예상된다면..

하루짜리 비자가 있어야 합니다. 당연히..

 

그리고..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영주권 신청하는것에 있어서 두려워하지 마세요.

신청해보고 떨어지면 다시 준비해서 신청하는겁니다.

자격이 되는데.. 가능성이 높은데 신청안하고 계신분들..

고용주와 이야기 잘해서 신청해 보세요. 겁먹지 마시구요..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