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라이언의 칼럼

|  뉴질랜드 통 라이언이 말하는 뉴질랜드 이미

조회 수 128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Files

라이언 입니다.

오늘은 뉴질랜드 조기유학시 부모님 역할을 하는 가디언에 대해서 글을 쓸까 합니다.

뉴질랜드 조기유학을 원하는 초.중.고등학생이 부모님 동반없이 홀로 뉴질랜드 유학을 가는 경우에는 법적 가디언(Legal Guardian)을 필히 지정

해야 합니다. 이와 더불어 케어기버도 지정을 해야하는데 이는 홈스테이에서 역할을 담당합니다.

 

1.png

 

Guardian(가디언)은 작년 법이 바뀌기 이전에는 뉴질랜드 영주권자 또는 시민권을 가진 사람들이 학생비자를 받을때 지정해서 이민성의 승인을

받은후 현지에서 부모역할을 담당하였습니다만, 지금은 한국에서 뉴질랜드 영주권자나 시민권자가 아니더라도 한국에서 아이를 케어했었다는

서류상 증명을 하면 가디언이 가능합니다.

 

뉴질랜드 현지에서는 이민성 Case Officer들이 바뀐법 적용을 해주는 편이었으나, 실제 한국에서 비자를 신청할경우 대사관 직원들이 아직까지는

영주권자 이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부분은 제 경험상의 주관적인 견해입니다.^^

 

그렇다면..뉴질랜드 조기유학을 홀로 간 학생들에게 법적가디언은 어떤일을 할까요? 항목들을 한번 나열해 보겠습니다.

 

1. 학교선정 / 입학신청 -> 학생의 성향과 부모님의 의견을 수렴한후 최대한 학생이 적응하기 유리한 학교를 선정합니다.

2. 학생비자신청 및 홈스테이 지정 -> 홈스테이는 학교와 가까워야 하고, Police Betting(신원조회)이 완료된 곳으로 지정합니다.

3. 항공권 예약 및 출국전 오리엔테이션 -> 뉴질랜드 현지에서 학생이 지켜야 할 부분들에 대한 교육을 포함합니다.

4. 현지 공항픽업 -> 뉴질랜드 유학생의 공항픽업후, 홈스테이로 이동합니다.

5. 필요물품구입 -> 생활필수품과, 학용품 구입하는것들을 돕고 교복구입을 돕습니다.

6. 은행계좌개설, 휴대폰 구입 -> 학생과 부모님이 은행계좌를 인터넷으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7. 보험등록대행 및 병원 방문시 동행&통역 -> 학생이 아플때 무조건 병원으로 가서 선 조치후 부모님께 전화연락 드립니다.

8. 보험 보상청구 -> 뉴질랜드 학생보험에 가입되어 있기때문에 보험사에 치료비 청구를 대행합니다.

9. 학교입학시 동행 -> 오리엔테이션 할때 동행합니다.

10. 교과관리 -> 뉴질랜드 유학 생들의 학교 교과과목 선정시 도움을 드립니다.

11. 방학기간 관리 -> 한국으로 방문시 항공권 예매와 공항픽업을 합니다. 미 방문시 어학원및 엑티비티를 지정해 줍니다.

12. 생활관리 및 출석관리 ->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도록 수시로 체크합니다.

13. 용돈관리 -> 용돈은 지정합니다. 지정금액 이상 용돈을 쓸경우 제한을 합니다.

14. 성적관리 -> 뉴질랜드 조기유학을 온 고학년의 경우 숙제 또는 레포트 때문에 힘든경우가 있는데.. 과외선생님을 지정해서 돕습니다.

15. 학기보고 -> 학기마다 학생들의 성적이나 생활상태를 부모님께 보고드리고 방향에 대해서 상의를 합니다.

16. 취미활동 지원 -> 과외 엑티비티 활동으로, 스포츠나 예술 분야등.. 학생 개인의 성향을 고려하여 지정합니다.

17. 교사면담 -> 선생님들의 면담요청시 수시로 참석하여 아이들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18. 홈스테이 관리 -> 학생들의 적응상태를 파악하고, 적응이 어려운 학생의 경우 학생의 의견을 고려한후 부모님과 상의하여 홈스테이를 변경합니다.

19. 학교변경 -> 학교상태에 문제가 있어서 적응에 실패할경우 학교를 변경하게 됩니다.

20. 진학상담 -> 뉴질랜드 조기유학을 온 학생들에게 뉴질랜드 또는 한국의 대학입학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21. 가족여행 -> 뉴질랜드로 가족이 방문시 여행계획을 만들어 드리고 필요사항들을 예약해 드립니다.

 

2.jpg

 

나홀로 뉴질랜드 조기유학을 오는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자녀의 성향, 부모님, 가디언, 홈스테이, 학교.. 이 다섯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제 경험상.. 여기서 가장 중심이 되고 중요한 부분을 지정하라면.. 당연히 부모님, 가디언 입니다.

학교나 홈스테이는 변경이 될수 있고, 자녀들의 성향은 사춘기냐 아니냐에 따라서 변화가 있기때문에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적응을 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부모님과 가디언.. 이 둘은 중심축이 되기때문에.. 부모님의 마인드와 가디언의 역할은 가장 중요하다 할수 있습니다.

실례로..나홀로 뉴질랜드 조기유학을 오는 학생들중 목표를 이루지 못하고 한국으로 되 돌아가는 경우중 가장 큰수가..

가디언의 무신경과, 부모님의 "오냐오냐" 하는 마인드의 부분입니다.

 

저의 경우 상담할때 부모님과 자녀분을 함께 부릅니다.

기준을 이야기 해줍니다..무리 한국에서 사고치며 던 학생들일지라도요..

 

오늘은 이정도로 하겠습니다.

 - 라이언 -

 

3.jpg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